카테고리 : 프로파일러 Neo Land | 2018. 8. 30. 01:39
어느순간 갑자기 프레임 드랍이 될 때 프로파일러를 켜서 확인해보면 LogStringToConsole 여기에 주로 에러가 뜨는 현상이 발생한다. 이는 대부분 에디터에서 로그를 많이 찍었기 때문이다. Debug.Log를 남발했다면 전부 주석처리하고 다시한번 테스트 해보자. 프레임드랍이 말끔하게 사라졌을 것이다.
카테고리 : JAVA Neo Land | 2018. 8. 29. 00:26
요즘 시대엔 구글드라이브, ONEDRIVE, 드랍박스등 많은 클라우드 서비스가 있다. 그러나 어차피 이것들은 싱크를 거쳐야 하고 데이터가 결국 나눠지게 된다. 그러므로 데이터를 1컴에 몰아넣고 보안용으로 클라우드를 쓰면서 노트북으로는 PC에 원격 접속하여 작업을 하는게 가장 스마트 하다. 윈도우 10의 경우 설정 - 원격 데스크톱만 쳐도 저렇게 나온다. 일단 킨다. 그 후 왼쪽 상단에서 방화벽만 쳐서 방화벽 상태 확인으로 들어간다. 여기서 방화벽을 통해 앱 또는 기능 허용을 클릭. 여기서 원격 데스크톱 권한을 체크해준다. 체크가 안되어있으면 원격이 안된다. 체크가 끝났으면 이제 노트북으로 Win+R mstsc 해서 내 아이피:3389 로 접속하면 접속이 되지만 보안을 위해 공유기 포트포워딩을 사용한다. ..
카테고리 : JAVA Neo Land | 2018. 8. 27. 17:43
JDK9 버전 이상은 이클립스에서 apk로 빌드 할 때 sun/misc/BASE64Encoder 에러가 나므로 jdk 8버전을 설치한다. http://www.oracle.com/technetwork/java/javase/downloads/jdk8-downloads-2133151.html 64비트 전용인 Windows x64 설치 후 cmd를 켜서 java -version을 쳐서 버전을 확인한다. 확인 후 왼쪽의 PC 오른쪽 클릭 속성 - 고급 시스템 설정 - 환경 변수로 들어간다. 거기서 Path를 수정한다. 저기서 새로만들기를 클릭 한 후 빈칸에 C:\Program Files\Java\jdk1.8.0_181\bin 입력. 그리고 닫은 후 새로 만들기 버튼을 클릭하고 JAVA_HOME 그리고 변수값에 자..
카테고리 : 유니티 Neo Land | 2018. 8. 27. 02:14
http://lonpeach.com/2017/02/19/unity3d-optimizing-performance/
카테고리 : 유니티 Neo Land | 2018. 8. 27. 01:42
3개의 요소가 0과 같은 백터를 가져옵니다. 즉, 힘들게 new Vector(0,0,0); 할 필요 없이 Vector3.Zero 를 선언하면 초기화가 가능하다는 말씀! 참조https://msdn.microsoft.com/ko-kr/library/mt573549(v=vs.111).aspx
카테고리 : 유니티 Neo Land | 2018. 8. 27. 01:36
유니티의 랜덤 함수를 한번씩 초기화해줄 필요가 있습니다. 다음은 초기화의 예입니다. //랜덤시드 float temp = Time.time * 100f; Random.InitState((int)temp); for (int i = 0; i 60) { Debug.Log("Success : " + val.ToString()); } else { Debug.Log("Fail : " + val.ToString()); } }
카테고리 : 유니티 Neo Land | 2018. 8. 27. 01:33
프로파일러에서 Coroutine Delayed Calls 때문에 프레임이 드랍되는 경우 코루틴의 IEnumerator 에서 while 문이 있다면 yield return new WaitForEndOfFrame(); 을 남발하지 않았는지 확인해봐야 합니다. 코루틴을 생성하면 소량의 가비지가 할당되기 때문에 남발하면 딜레이콜이 생기게 됩니다. 이런 경우 WaitForEndOfFrame delay = new WaitForEndOfFrame(); 이렇게 while문 밖에다가 변수를 선언하고 while (isRun){yield return delay;} 이런식으로 반복문을 돌려주어야 딜레이콜이 적당히 생기게 됩니다.
카테고리 : 유니티 Neo Land | 2018. 8. 18. 22:02
유니티는 프로젝트 1개당 1개만 열 수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하지만 간단하게 2개 이상 켜는 방법이 있는데요~ 다음과 같습니다. 1. 유니티 실행 아이콘을 우클릭(또는 알트 누르고 더블 클릭) - 속성 - 대상2. -projectPath 추가 (예:""C:\Program Files\Unity\Editor\Unity.exe" -projectPath)
카테고리 : 메모리 Neo Land | 2018. 8. 16. 05:10
NGUI의 아틀라스 png 이미지의 압축값을 오버라이드 안드로이드로 RGBA 8bit로 했다가 낭패를 봤다. 압축되어 있어서 아틀라스 Add나 Update를 하면 이미지가 초기화되는 것이었다! 이것은 반드시 릴리즈 버전에서 해야만 한다.
카테고리 : 메모리 Neo Land | 2018. 8. 16. 04:24
유니티에서 이미지 압축 방식은 대부분 ETC2 4bit와 RGBA ETC2 8bit로 나뉘어진다. 이중 압축 성능이 좋은 것은 ETC2 4bit이다. ETC2 4bit는 ETC2 RGBA 8bit보다 무려 2배나 높은 압축 효율을 보여준다. 따라서 apk 빌드 시 용량 뿐만 아니라 게임 내 메모리 사용량도 적게 만들어 준다. 하지만 ETC2 4bit의 치명적 단점은 Alpha값을 넣으면 이미지가 깨지다는 점이다. 그러므로 알파값이 있는 이미지는 ETC2 RGBA 8bit, 알파값이 없는 이미지는 ETC2 4bit로 압축하는 것이 가장 효율적이다. * 이 두 방식은 반드시 이미지가 4로 나뉘는 픽셀 크기 값이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