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메모리 관리 RGBA ETC2 8bits로 이미지 압축하기

이미지 압축은 APK의 빌드 용량을 줄여줄 뿐만 아니라

게임 내 메모리 사용량에서도 큰 이점이 됩니다.



아래의 맵의 경우 그냥 넣었는데

RGBA ETC2 8bit로 체크해도 되지 않았습니다.



자세히 보니 가로 세로의 픽셀이 4로 나눠 떨어지는 이미지만 ETC2로 압축된다고 합니다.

아틀라스로 묶어서 쓰는 경우에는 상관없지만 이미지를 바로 쓰는 경우에는 

미리 이미지를 반드시 체크해줘야 합니다!




가로 세로를 4의 배수로 맞추자 자동으로 ETC2 방식으로 압축되서 용량이 축소된 모습니다.

이는 실제로 인 게임에서도 메모리를 13.5MB 차지하다가

5MB만 차지하는 놀라운 효율을 보여주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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